2018 온라인 광고 트렌드 '리타겟팅 광고'!
리타겟팅 광고의 효과와 마케팅 이유
현재 우리 국민들이 선호하는 네이버나 다음 구글 같은
포털사이트에는 여러 가지 기법의 광고들이 실려 있습니다.
그러한 온라인 광고 중에는 검색 광고, 디스플레이 광고,
리타겟팅 광고, 소셜 미디어 광고, 동영상 광고,
이메일 광고, 블로그 광고, 카페 광고, 지식인 광고,
키워드 광고 등 다양한 방법들이 이용되고 있습니다.
오프라인에서 온라인으로 모든 유통이 이동하면서
판매전략과 광고마케팅은 빠르게 진화하고 있습니다.
한 보고서에 따르면 2017년 마케터들이 활용한
온라인 광고 중에서 가장 수익률이 좋은 광고는
'리타겟팅 광고'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리타겟팅 광고란,
소비자들이 제품을 서칭하는 과정에서 남기는 흔적을 따라
정교하게 메시지를 노출하는 광고 기법입니다.
아직은 정규 회원이 아니거나 구매 경험이 없는 고객이,
쇼핑몰이나 웹사이트 등을 방문 시 남겨지는 기록 등을 토대로
그 사람이 관심을 가질만한 정보를 제공해주는 것입니다.
2017년 이용된 온라인 광고들의 효율성을 평가한 결과
다음과 같이 광고기법의 결과가 나왔습니다.
•리타겟팅 광고(56%)
•디스플레이 광고(53%)
•동영상 광고(50%)
•소셜 미디어 광고(47%)
•검색 광고(45%)
•이메일 광고(32%)
향후 광고전략으로서의
'리타겟팅(retargeting) 광고'!
리타겟팅 광고의 효과
온라인에 남긴 고객의 기록과 정보를 이용하여
적합한 메시지로 바꿔서 광고로 노출시키는 것이
리타겟팅 광고입니다.
이는 관심이 높은 소비자에게 광고비를 집중할 수 있고,
구매 가능성이 높은 유효기간에 광고를 노출시켜서
매출과 연결하는 효율성이 높은 광고기법인 셈입니다.
향후 모든 기업들의 광고에 대한 투자와 관심이
리타겟팅 광고 부분으로 증가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리타겟팅 이유
리타겟팅은 판매나 홍보 등의 모든 광고주가
더 높은 투자 수익을 기대할 수 있는 광고기법입니다.
리타겟팅의 광고 목적이 판매량을 늘리는 것이든,
회원의 가입수를 늘리는 것이든,
또는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는 홍보 또는 광고이든
잠재 고객을 전략적으로 타게팅 할 수 있습니다.
리타겟팅을 사용해야 하는 주요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 구매 가능성이 큰 고객에게 도달이 됩니다.
• 광고 목표에 맞춤 목록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 합리적인 비교된 가격을 제시할 수 있습니다.
• 간편한 광고 작성이 가능합니다.
•온라인쇼핑 트렌드에 맞는 광고방법입니다.
2018 리타겟팅 광고 효과 기대
2018년 기업들의 광고 예산 변화 부분에 있어서도
리타게팅 광고 비용이 전반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전망됐습니다.
2017년 리타게팅 광고 집행 경험이 있는 기업 중
96%가 리타게팅 광고 예산이 2017년과 유사하거나
조금 더 늘어날 것이라고 답했으며,
5~10% 늘어날 것이라고 답한 비율이 34%,
10% 이상 늘어난다고 답한 기업도 22%에 달했습니다.
기업이나 개인들이 선호하는 광고의 유형별로
각각 장단점이 있겠으나 향후 리타겟팅 광고는,
아마도 갈수록 커져 갈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