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마케팅의 방법과 참고할 사항 5가지!
온라인 마케팅의 접근 방법과
참고할 사항들!
온라인 마케팅이란?
온라인상에서 소비자의 선택에 영향을 주기 위해
행하는 모든 활동을 말합니다.
온라인에 마케팅에 사용되는 툴들에는
페이스북, 트위터, 블로그, 인스타그램, 카카오톡,
밴드, 빙글, 텀블러, 플리커, 유튜브까지
SNS를 활용하는 것은
모두 온라인 마케팅의 범주에 들어갑니다.
온라인 마케팅의 특징은,
과거 산업사회를 대변하는 마케팅에서
전통적으로 사용되던 4P mix가
작금의 온라인에서는 4C mix로
소비자의 관심사와 접근 방법이 바뀌었다는 점입니다.
4P mix (Product, Price, Place, Promotion)
4C mix (Customer value, Cost, Convenience, Communication)
온라인 마케팅의 접근 방법
온라인과 SNS가 대세인 요즘에는 온라인을 통해서
자신의 브랜드나 제품을 알리는 것이 대세입니다.
소비자들은 인터넷을 통한 검색으로
정보를 습득하고 자신의 궁금증을 해소하면서
현실적인 온라인 홍보나 광고를 접하게 됩니다.
온라인 마케팅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
온라인 마케팅 종류나 방법은 다양합니다.
페이스북, 트위터, 블로그, 인스타그램,
카카오톡, 밴드, 카카오스토리, 유튜브 등
사용자의 목적에 따라 다양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온라인 마케팅 키워드 검색
온라인 마케팅의 상위 노출 키워드 접근법은
누구나 필수적으로 마스터해야 할 부분입니다.
현재 온라인 광고 시장의 약 50%를 차지하는 것이
바로 검색에 의한 키워드 광고입니다.
배너 같은 온라인 광고보다 비용은 저렴하고
높은 확률로 매출이 이어지기 때문에
많은 업체나 유저들이 선호하는 마케팅입니다.
키워드를 활용하는 방법에는
자동 검색어, 연관 키워드, 실시간 급상승,
키워드 도구를 이용하는 방법들이 있습니다.
온라인 마케팅 참고할 사항 5가지!
1. 콘텐츠의 중요성
온라인 마케팅은
하루아침에 효과를 보는 게 아닙니다.
따라서 양질의 콘텐츠가 차곡차곡 쌓여
고객의 신뢰를 얻고
미래의 매출로 이어지도록 해야 합니다.
2. 검색 엔진 최적화
검색엔진 최적화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나 상품을 검색할 때
검색 결과에 더 많이 잡히도록 하여
소비자의 이탈을 최대한 방지하는 것입니다.
3. 트래픽 증가
온라인 마케팅 전략을 세울 때
방문자들이 접근하기 쉽고 편리하게
다른 곳으로 연결하는 링크를 걸어두는 게 좋습니다.
4. SNS 마케팅 활용
SNS 플랫폼은 정말 다양합니다.
페이스북, 트위터, 블로그, 인스타그램,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빙글,
텀블러, 플리커, 유튜브 등 모두가 SNS의
온라인 마케팅 범주에 들어갑니다.
따라서 온라인 마케팅을 효과적으로 활용하려면,
접근 방법이나 중요 변수를 먼저 이해하는 것이
온라인 마케팅을 성공적으로 이끌 수 있는
지름길입니다.
5. 동영상 활용
이미지 광고와 10여 초의 짧은 동영상을 광고로 활용할 때,
참여도나 클릭 수는 현저하게 차이가 남을 알 수 있습니다.
온라인 마케팅은의 방향은
소비자의 욕구가 시청각으로 흐르고 있음을
인지할 필요가 있습니다.